소개

파이썬프로그래밍능력검정시험이란?

파이썬프로그래밍능력검정시험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국무총리 산하 인적개발분야 국책연구기관) 민간자격 제2021-005578호에 등록된 정식 민간자격증으로, 종류는 3급, 2급, 1급의 3가지입니다.

민간자격등록제도는 기본자격법에 의거한 제도로서(관련부처 : 교육부, 고용노동부), 급속히 변화하는 산업계의 수요에 따라 국민의 평생직업능력 개발을 촉진하여 국민의 사회경제적 지위를 높이고 능력중심사회의 구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며 (자격기본법 1조), 여기에서 말하는 '민간자격'이란 국가 외의 자가 신설하여 관리, 운영하는 자격을 지칭함(동법 2조)

누구나 응시 가능

파이썬프로그래밍능력검정시험(Python Competency Test)은 응시자의 파이썬 활용능력에 대한 객관적 평가의 기준을 제시합니다. 파이썬프로그래밍능력검정시험은 응시자의 수준에 따라 3급, 2급, 1급 중 선택하여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나이, 국적 상관없음)

파이썬 활용능력 진단

파이썬프로그래밍능력검정시험(Python Competency Test)은 파이썬 문법 영역별로 난이도와 변별력을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합니다. 응시자들은 응시 결과를 참고하여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으며, 3급, 2급, 1급으로 실력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