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파이썬강사 자격증은?

파이썬강사 자격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국무총리 산하 인적자원개발분야 국책연구기관) 민간자격 제2021-005579호에 등록된 정식 민간자격증으로, 종류는 2급, 1급의 2가지입니다.

민간자격등록제도는 기본자격법에 의거한 제도로서(관련부처 : 교육부, 고용노동부), 급속히 변화하는 산업계의 수요에 따라 국민의 평생직업능력 개발을 촉진하여 국민의 사회경제적 지위를 높이고 능력중심사회의 구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며 (자격기본법 1조), 여기에서 말하는 '민간자격'이란 국가 외의 자가 신설하여 관리, 운영하는 자격을 지칭함(동법 2조)

강사직을 희망한다면 응시

파이썬강사(Python Instructor) 자격을 획득한다는 것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교육을 체계적으로 그리고 적극적으로 준비하여 왔으며 연관된 강의를 희망하고 있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파이썬강사 자격시험은 내용에 따라 2급, 1급 중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 국적 불문)

파이썬 지도를 위한 지식 확인

파이썬강사 2급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지도를 위한 문법지식 및 기타 관련 지식을 확인하는 시험입니다.

파이썬 실습 프로젝트 리드 역량 확인

파이썬강사 1급 자격시험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실습을 리드할 역량을 확인하는 시험입니다. 파이썬 문법을 배운 수강자들에게 다음 단계로 파이썬을 활용한 여러 프로젝트를 구성하여 제시하고 적절한 피드백을 주면서 팀으로 혹은 개별적으로 프로젝트 실습을 완수해나갈 수 있도록 조력자의 역할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시험입니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준비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 전세계 국가들은 국가 차원에서 IT 역량 증대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가속화되는 디지털 대전환으로 IT 인력은 크게 부족하며, 산업계의 이 크고도 장기적인 니즈는 교육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제는 디지털 교육이 중요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며, 그 디지털 교육의 핵심은 바로 프로그래밍 교육입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언어인 파이썬을 교육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준비하는 또 하나의 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